건학이념과 인재상
- 원융무애 圓融無碍
- ‘나’와 ‘나 아닌 것’의 둘이 아님을 깨달아 자유를 얻음
- 홍익인간 弘益人間
- 널리 세상을 이롭게 하는 경륜을 가짐
교육목적
-
참된 인성 True Humanity
- 진리에 입각한 합리적이고 올바른 가치관 정립
- 자아주체의식을 바탕으로 자신과 타인에 대한 진실성과 봉사를 생활화하는 품성
-
창의성 Creativity
- 자연과 사회의 이치와 진실을 보고 그 진실에 입각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
- 지식과 기술을 통합하여 미래 지식체계나 기술을 창출 할 수 있는 능력
-
실용성 Practicality
- 기초 및 전문지식 등의 배양을 통하여 현실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
- 글로벌 의사소통능력과 타 문화에 대한 개방적 수용자세
교육목표
-
인간존중과 공동체 교육
-
미래형 창의융합교육
-
실무형 글로벌 교육
인재상
건학이념을 구현하는 ‘지혜’로운(Wise) 인재로서 자기주도적 강소기업 CEO형 소양을 갖춘 인재
핵심역량
-
인문
- 인간과 본질 탐구
- 자연과 사회 탐구
- 생명존중의 이해
-
공감
- 자기이해, 자기관리
- 대인관계능력
- 공동체 의식, 봉사
-
실무
- 지식활용능력
- 의사소통능력
- 지역산업과 문화이해
-
융합
- 통합적 사고력
- 지식 재구성 능력
- 기술통합능력
-
미래
- 소프트웨어사회 이해
- 컴퓨팅 사고 능력
- 창업과 스타트업 정신
-
세계
- 외국어 능력
- 타 문화 이해와 수용